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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amen in vestri fuga - holy spirit on your flight - operated by Mistral Air 바티칸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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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송영버스를 타고 하네다 공항 국제선 터미널 도착.
무게 제한으로 어떤 분에게 부탁받은 책과 베개를 빼서 들고 들어가기로 한다.
그리고 폭설의 영향으로 착륙이 어려우면 인천 혹은 하네다, 나리타로 회항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김해(부산)로는 갈 수 없나요?" 라니까 "그렇게 되지는 않겠군요." 라는 답변이... ㅠㅠ;;


어쨌든 보딩패스를 받고 보안 검사장을 지나...
출국 심사대에 가서 여권, 보딩패스, 외국인 등록증을 보여주고는 "완전 귀국" 이라고 말함.
그리고 '비자 효력이 무효가 되었음을 확인... 어쩌고 저쩌고' 하는 서류에 서명하고,
외국인 등록증은 구멍 하나 뚫어주고 되돌려 받았다.


면세점에 가서 나를 마중하러 나올 분들을 위해 선물을 산다.


여기도 CIQ 부스가 있구나!


건너편으로 국내선 터미널이 보인다.


내가 탈 110번 게이트 도착.


충격과 공포의 안내문.
하지만 하느님이 보우하시는 대한민국이라...


보딩 시작!


보잉 772.
중간 자리는 비었다.


선택권은 없는 메뉴이지만 그래도 궁금하니...


맥주와 물을 부탁하고 기내식을 먹는다.
중간에 저 단팥 페스트리(?) 맛이 일품이었음.


역시 일본해라고 그러는구나 -_-;;


항덕과 철덕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AVOD. (!?)


고양'리'라니! 고양이 코스프레를 한 고양시장님이 싫어합니다.


그래도 착륙은 무사히 할 수 있었다.
마중나온 분들이 짐을 들어줘서 국내선으로 이동하는데...
무빙워크 위에 있는 운행 현황 모니터를 보는 순간 굳어졌다.
'결항' 이라고...
카운터 가서 환불 처리를 하고 대책을 강구하기 시작.


고속버스는 좌석이 있었지만, 타고 가기에는 도로 사정이 좋지 않다고 판단하여
결국 서울역에서 포항행 새마을호를 타기로 한다.


새마을호 좌석 뒤쪽에 공간이 좀 있어서 짐을 놓는 건 무리가 없었고...
들어오는 시각을 확인해서 자유석 자리를 사수할 수 있었음.
그리고 귀국하자마자 산 첫 승차권이 쿠폰에 당첨! ㅋㅋㅋ


그리고 바뀐 도시락을 사 먹으러 열차카페로...
'치킨 데리야끼 도시락'인데 괜찮은 듯.

 

개정된 새마을호 안내방송.
결국 이날 30분 정도 지연되어 도착했다.
40분 넘게 지연되었다고 해도 폭설(천재지변)이라 보상받을 수는 없었지만;;

지난 3월 26일 출국해서 이런저런 일이 있었지만 이렇게 무사히 귀국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
특히 일본 가톨릭의 열악한 환경을 몸소 느낄 수 있어서 안타까웠고,
우리나라 수준의 복음화가 이루어지길 소망한다.
나 자신의 신앙도 굳건해지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음.
그리고 지도교수님이 대학교 가서 유학 자료 알아보라고 하셨는데 지키지 못해서 못내 아쉽다.
그동안 신세를 진 모든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모두 건강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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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주쿠 역도 이제 마지막이다.
도착한 곳은 JR 카마타 역.


밤도깨비 여행 때 숙소가 이 근처였는지라 익숙하다.


그런데 왠일로 사람들이 많지?


16일에 있을 총선거 유세하러 나왔다.
자민당 후보였던 거 같은데... 아마 당선됐겠지?


드디어 게이큐 카마타 역이 가까워져 간다.
고가화는 마쳤지만 공사는 여전히 진행 중.


이제 도로를 관통하는 게이큐는 더이상...


예전에 왔을 때 규모가 소박했던 거 같은데, 개선된 듯.


한글 지원은 필수 요소.


물론 승차권 자동 발매기도 예외는 아니다.
하지만 반쪽짜리 한글화. (...)


타는 곳으로 올라가 본다.


당역시발(?) 승강장이 있다는 게 특징.


여기는 시나가와 방면...


이 열차는 내가 탈 건 아니지만...


보내고 다음에 온 하네다 공항 행 급행을 타고 오토리이로 돌아왔다.


건강보험 해약하면서 받은 봉투에 보험증을 넣고는 로비에서 풀을 빌려 붙였다.
그리고 가까운 우체통에 가서 넣었음.
편의점에도 우체통이 있어서 넣으면 되지만 왠지 빨간 우체통이 아니면 신뢰가... ㅋㅋㅋ


최후의 만찬(?)을 먹으러 근처 레스토랑으로 갔다.
마침 목요일이라 뭔가 적절?
빵과 포도주 대신 밥과 스프라는 게 함정...


바로 옆자리에 학생들이 담소를 나누고 있어서 좀 그랬지만... 뭐 어때.
최후의 만찬에 이어 최후의 야식!
어쨌든 일본에서의 마지막 날이 이렇게 끝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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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살던 집에서는 그냥 도보로 갈 수 있었는데 숙소로 옮겨 온 관계로...
시나노마치 역에서 내려서 걸어갔다.


도쿄에 있는 주일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투표.
두 번째 날의 차분한 분위기.


표정이 별로 좋진 않다.
왜냐하면 봉인 봉투 관련한 일이 있었기 때문...
위원장님께 해명을 들었기 때문에 자세히 쓰지는 않겠지만...
어쨌든 무조건 제지하려고만 하지 말고 설명을 잘 해 주었으면 한다.
재외투표 확인증 1호인 건 자랑.


코지마치 성당에서 마지막 평일 미사를 드리고 신주쿠로 이동했다.
소프트뱅크 지점으로 가서 해약하고 대금 납부도 하고 싶다니 시간이 좀 걸린다고...
처리는 되어서 이 시점부터 휴대폰 회선을 쓸 수 없게 되어 좀 심심해졌다.
인근 이치란에 가서 라멘을 먹고, 시간이 되서 대금을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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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미야 역으로 돌아옴.


간식으로 진리의 마네켄 와플을 샀다.


건너편으로도 나가보고...


신칸센 타러 입장.


대합실 모습.


열차가 오기를 기다린다.


코오리야마 행 나스노.


지정권과 내부 모습.


다시 봐도 와플 생각이 ㅠㅠ;;



도착 안내방송.


나스시오바라 도착!


신칸센 N게이지도 전시중이었는데 자세한 사진은 아래쪽에...


그런데 여기 개찰구가 좀 허술하다 -_-;;;


스탬프도 찍어보고...


반대쪽으로도 나갔다 와 봤다.


우츠노미야(도호쿠) 선 타러...


배차는 그냥 평범하다.


토치기 현 나스시오바라 시.


화물열차 한 대가 지나간다.


정차 시간 30초라 황급히 찍고 승차.


도착! 출구는 하나.


되돌림(오리카에시) 운행으로 12분 정차하는 동안에 사진 다 찍어야 함...;


도호쿠 본선 후쿠시마 행 원맨 열차.


다시 돌아와서...


구름다리.


다시 돌아간다.


쿠로이소 역도 나스시오바라 시 소재.


우츠노미야 행.
스탬프는 저렇다.


아까 못봤던 모형들을 보러...


실제로 E5계 도색을 한 버스가 있는지는 모르겠다.


내가 마지막으로 탈 신칸센이 들어온다.


도쿄 행 야마비코 218호.


한국에 있는 아는 분이 가습기 있나 봐 달래서 아키하바라를 잠시 들렸다.
그런 김에 큐슈 쟝가라 라멘 본점으로 가서 레드 쟝가라를 주문!
오이타에서 먹은 빨간 라멘과는 비교 불허다.
이건 정말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듯. 꼭 가서 먹어보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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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마터면 늦을 뻔 했는데 전속력으로 달려 사이쿄 선 타는 곳으로 왔다.


그리하여 내가 도착한 곳은.


나카우라와 역.


스탬프도 찍고...


성당을 향해 가는 길.
공원의 은행나무가 참 운치있다.


드디어 도착!


음...


들어가보니 자그마한 구유가!


교구장 타니 다이지(마르첼리노) 주교, 교황 베네딕토 16세 사진.


들어가니 한 분이 기도를, 한 분이 반주를 하고 계셨다.


제대 모습.


주교좌까지 보고 나왔다.


나들이 나온 가족들이 몇몇 보인다.


신칸센 타러 오미야로 돌아가자.


여기서는 옆으로 신칸센이 지나가는 게 보임.


오미야 역 도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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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하네다 공항 제2빌딩 역.
D51 시뮬레이터를 사수(?)하기 위해 서둘러 간다.


센다이 행 야마비코를 타고...


오미야 도착!


신칸센을 타고 온 건 JR패스 본전 뽑으러(?) 들린 기억...


뉴셔틀 타는 곳으로 가면...


이런 곳이.
Kanto Area Pass로 오미야~철도박물관 구간을 이용할 수 있다.


오랜만이다 철도박물관 역.


7시 30분 쯤 와서 10시까지 기다렸으니... -_-;;
그런데 9시 30분까지는 일반 입장객이 나 밖에 없었다.
괜히 빨리 왔다는 생각이...


숙소에서 가져온 빵과 도쿄역에서 산 음료수로 아침을 때우고...
입장! 상설 전시는 변함이 없는 걸로 알기 때문에 패스.


2층의 기획 전시인 '철도 개업 이야기' 부스로 가 본다.


촬영 금지... 라서 문제가 되면 삭제하겠음.


D51, 미니열차 시뮬레이터 정리권을 받았다.


정리권이 필요 없는 무료 시뮬레이터도 있었음...
맨 마지막이 D51.


우선 운전사 체험 교실로 입장.
유료이다.


뭔가 참 정교하다...


E233계로 타카사키 선을...


각종 설명이 있고 난 다음에...


슬슬 직접 운전해 보도록 한다.


첫 번째 운전이 끝나면 브레이크를 언제쯤 잡아야 할 지 진단해 주고...



부끄럽지만... 두 번째 운전 동영상.


승객들이 자빠지는 제동;;


드디어 D51 시뮬레이터를 체험할 차례!
제일 쉬운 코스로 했다.
이것도 역시 유료.


목장갑까지 주는 서비스... ㄷㄷ
증기 기관차의 조작은 좀 복잡했는데 나름 좋았음.


미니열차 운전 체험하러...


이것도 역시 유료.
열차는 랜덤으로 태운다.


우선 설명서를 읽은 다음...


슈퍼 뷰 오도리코가 걸렸다.
한 바퀴 돌고 플랫폼 접근할 때에는 중앙 통제하므로 아무 것도 만지지 말라더라.



운전 영상.
두 역은 통과해 버리는 위엄. (...)


아쉬움을 뒤로 한 채...


마지막 남은 신칸센 시뮬레이터.


정차역에 가까워 오는데 ATC 속도를 지키지 않으면 급제동을 할 수도 있다.
나는 그냥 무난하게 패스.


철도 박물관 런치 박스를 사 먹고...


열차 두 량에 들어가 먹을 수 있다.


D51의 앞 부분.


다음 목적지를 향해 오미야 역으로 돌아간다.


몸을 바깥쪽으로 기울여 찍으면 위험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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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 역 도착.
신칸센 타는 곳으로 간다.


옆 선로에 있던 츠바사를 미리 찍어 보았다.


야마비코이지만 병결.


하야부사도 하야테도 아닌 야마비코.


슬슬 타러...



출발 안내방송.


점심을 너무 많이 먹어서 저녁은 간단히 샌드위치...


지정석에도 콘센트는 변함 없이...



도착 안내방송.


우츠노미야 도착!


재래선 갈아타는 곳으로 갈 수 있고...


여긴 우츠노미야 선 타는 곳.


대합실과 재래선 플랫폼.


궁서체(?)가 느껴지는 닛코 선 타는 곳으로 가본다.


일반적인 역명판도 있긴 하지만...


조금 기다리니 열차 하나가 들어왔다.


승객들을 전부 내리고 기지로...


타 보고 싶지만 돌아가야 하기에 참았다.


아... 여기는 토치기 현이구나.


바깥 모습을 찍고 다시 안으로...


시간이 되어 들어갔다.
도쿄역의 그것과는 다른 열차 편성 안내.


기다리며...


드디어 열차가 들어왔다.
전광판의 배경은 주황색.


당연하지만 여기도 콘센트가 있다.


독서등까지!



도착 안내방송.


도쿄역 도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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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요코하마 역 구내 모습.


밖으로 나와봤다.


나는 도카이도 선 타는 곳으로...


나리타 익스프레스 차량으로 운영하는 마린 익스프레스 오도리코를 타 보고 싶었으나...


앞쪽에서 기다려 본다.


이즈큐 시모다 행 슈퍼 뷰 오도리코.


열차 카페가 따로 있기도 하고, 카트가 돌기도 한다.
무엇보다 창문이 엄청 넓어서 좋았음.


신주쿠 승무원들이 타서 마지막 인사(?)를 나눌 수 있었다.
항공기와 같은 개별 에어컨과 독서등...



도착 안내방송.


도착!


역명판에 한글도 보인다.


뭔가 관광지가 많은 거 같지만... 시간이 없는 관계로.


맞은편에 보통열차도...


그나저나 여긴 Kanto Area Pass만 보여주면 통과가 안되는건가...
지정석권에 무효 도장 받고 나옴 --;;
여기는 '여름색 기적' 이라는 작품의 배경지.


역을 나와 로프웨이 삼거리(?)에서 왼쪽으로 꺾어 2~3분 정도 걸어가면 이런 돈가스 집이 나온다.
포스퀘어만 믿고 갔는데, 주인 아저씨가 "가난하고, 곧 망할지도 모르니 홍보 부탁한다." 면서;;;
처음 오는 사람들은 무조건 '특선' 이다. 1800엔.
밥, 카레, 양배추, 스파게티, 된장국이 무한 리필... ㄷㄷ


그리고는 네스가타 산 케이블카를 타 보고 싶었으나... 배차가 15분 간격이라 실패.


그래서 역으로 돌아간다.


내부 모습.


밖으로 나오면 이렇다.


승차권 자동 발매기로 JR 노선 연계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다.


기념 스탬프도 보이고...


성지순례(?) 스탬프도 보인다.


이즈큐 철도 개통 축하 열차...
그리고 개찰이 시작되어 들어갔다.


이번엔 그냥 보통 오도리코.


슬슬 발차 시각이 다가온다.



출발 안내방송.
창가에 카메라를 놓을 공간이 없어서 불가피하게...


내부와 지정권 인증.


오다와라를 지나...



도착 안내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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