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flamen in vestri fuga - holy spirit on your flight - operated by Mistral Air 바티칸패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09)
공지사항 (1)
일상다반사 (30)
항공 이야기 (1)
철도 이야기 (90)
프로젝트 (0)
번역 (9)
일본 이야기 (157)
가톨릭 이야기 (7)
감상&후기 (0)
유럽 이야기 (13)
Total
Today
Yesterday
※주의사항 : 개인 블로그에 게시된 글인 관계로 경어가 쓰이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일부 사이트에서는 편집된 내용이 게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문을 보고자 하실 경우 저의 블로그(http://berkaen.tistory.com)를 방문해 주십시오.

아침 일찍 일어나 간 곳은 숙소 근처의 성당.

나가사키에서 순교한 성 키사이(디에고)를 기념하여 지어진 성당이라고 한다.

시간대가 이른지라 미사 참례자가 열 명 남짓...
반주도 없었지만 나름 성가도 육성으로 부르고 했다.
특히 이 성당은 부산교구 부제님도 파견되어 있고, 교류행사도 이어오고 있다고 한다.
어쨌든 미사를 마치고 빨리 돌아와 아침을 먹고...

어제 제대로 못찍은 노면전철하고 오카야마 역 광장을 찍어보았다.

나는 8시 23분에 출발하는 열차를 타게 된다.

서일본 여객철도 주식회사 431M 보통 : 오카야마(08:23)→이토자키(09:48)

1분 환승이라 찍는 게 좀 아슬아슬했지만...

서일본 여객철도 주식회사 341M 보통 : 이토자키(09:49)→이와쿠니(12:05)

이와쿠니 역에 도착해서 먹을 일용할 양식도 찍어보았다.

드디어 도착!
여기서는 21분 대기라서 잠시 점심을 먹도록 한다.

조금 기다리니 탈 열차가 들어온다.

서일본 여객철도 주식회사 3361M/3557M 보통 : 이와쿠니(12:26)→시모노세키(15:44)

장거리 운행이다보니 승무교대 등으로 정차하는 시간이 많은 역이 있다.

행선판도 담아보고.

신야마구치 역에서 다시 대기.

드디어 시모노세키 도착!
사람들이 너무 많이 밀려들어서 환승 못하나 싶었다.
여기서부터 가고시마 본선으로 접어든다.

규슈 여객철도 주식회사 5185M 보통 : 시모노세키(15:54)→모지(16:01)

도착은 했는데 쾌속 환승 안내를 해 주지 않아서 전광판을 보고 와야 했다.

휑~ 한 닛포 본선의 시각표...

빨간색을 보니 규슈에 왔다는 느낌이 확실히 들었다.

규슈 여객철도 주식회사 4259M 쾌속 : 모지(16:27)→토스(18:12)

토스 역은 지나와 본 적이 있기 때문에 익숙하고...

이제 여기부터 나가사키까지 각 역에 정차하는 열차를 타게 된다.
좌석이 그나마 편안해서 다행.

규슈 여객철도 주식회사 2875M 보통 : 토스(18:29)→나가사키(21:19)

사세보 시는 두 번이나 가 봤지만, 나가사키 시는 이번이 처음이다.

드디어 나가사키 도착!!!

흡사 여수EXPO 역에 온 것만 같은 느낌을 받았음.

역 건물은 대충 이렇게 생겼고...

육교로 나와보니 크고 아름다운 복합형 건물이!
저 호텔 창문으로 선로가 보이려나? (...)

시덴을 타고 지인이 있는 곳으로...
여기서 나는 '균일 운임'이라는 말만 듣고 승차 시 요금 지불인 줄 알고 미리 냈더랬다.
하지만 뭔가 이상한 기운이 감지되어서 알고보니 하차 시에 요금 지불. (...)
도쿄에서 버스 타던 버릇으로 지방에 오면 이렇게 당황하는 경우가 생긴다.

아직 저녁을 먹지 않아서 인근 스키야에서 해결.

내일은 나가사키의 가톨릭 성지들을 둘러본다. (청춘18티켓 번외편)

다음 글에서 계속...